-
단축어로 유튜브 홈 화면에서 작게보기, 다운로드! 단축어 공략 [1]프로그램 소식 2021. 2. 3. 22:02반응형
지난 포스팅 때 단축어로 앱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렸습니다.
단축어는 활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용용도가 무궁무진해 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일 활용하는 단축어가 있는데 외부조명을 컨트롤하는 단축어를 만들어둬서 요긴하게 씁니다.
이 경우는 IOT(사물인터넷) 제품이 있어야 가능한데 기회가 되면 일상생활에 어울리는 IOT제품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의 단축어 기능은 유튜브를 활용하는 단축어인데요,
유튜브는 정말 일상생활에 없어선 안될 존재인것 같습니다. 저도 포스팅을 할 때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 전문가의 영상을 보면서 정보를 습득하고, 프로그래밍하다가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유튜브의 인기영상을 보며 휴식을 취합니다.
유튜브를 활용하는 단축어를 시작하기 전, 단축어 배너를 비활성화하는 방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상단의 단축어 알림 배너 비활성화 하기.
- 유튜브를 홈화면에서도 PIP모드(작게보기) 만들기.
- 유튜브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상단의 단축어 알림 배너 비활성화 하기.
제일 먼저 해두면 좋은 상단 단축어 알림 배너를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단축어는 이상하게도 설정의 알림으로 들어가 알림을 끌 수 없습니다.
이런 단축어 상단 배너를 다른 경로로 들어가 끄는 방법을 순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릴 Yeelight의 앱의 경우. 배너가 2개나 생성되는걸 단축어 배너를 꺼서 1개로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단축어 지정 앱을 실행하면 배너가 한번에 겹쳐서 2개가 뜬다. Yeelight앱이 이제 배너 하나만 뜬다. 다른 어플의 경우 배너가 아예 안보일 수 도 있다. - 유튜브를 홈화면에서도 PIP모드(작게보기) 만들기.
안드로이드에는 있고 아이폰에는 없던 기능이죠.
PIP모드(작게 보기)로 영상을 홈화면의 영역 중 위치를 변경하거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에 있던 이 기능을 단축어를 통해 구현해봅니다.
유튜브 PIP모드, 위치를 바꾸거나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YouTube PiP
www.icloud.com
위의 링크를 통해 만들어진 유튜브PIP 단축키를 받습니다.
Scriptable
Scriptable is an automation tool that enables you to write scripts that integrates with native features of iOS such as files, calendars, reminders, documents and much more. An extensive support for widgets enables you to write your own widgets using Jav
apps.apple.com
Scritable 어플을 받아줍니다. 해당 어플을 받아두면 다른 단축어 기능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으로 돌아와도 유튜브 PIP영상이 유지된다. - 유튜브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는 단축어는 사실 하나만 지정하기 어렵습니다, ios업데이트에 따라 해당 기능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어,
사이트에 도는 영상 다운로드 단축어는 많은데 그때 그때마다 다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올리는 해당 단축어는 오늘 기준 (2021년 2월 3일)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어 포스팅 합니다.
때에 따라 변경될 수 도 있습니다.
RoutineHub - Loader.to - download up to 8k
Shortcut allows you to download video (360p - 8k) and audio (up to 320 kbps) from the YouTube, etc
routinehub.co
위의 Loader.to를 누르고 Get Shortcut을 선택합니다.
사진 앱에 유튜브에 다운받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단축어 배너 가리기와 유튜브 PIP모드, 다운로드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단축어 포스팅 땐 실생활에 유용한 단축어를 선정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프로그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억4천5백만명이 사용하는 음원공룡 '스포티파이' 사용기 (24) 2021.02.09 오직 음성 기반의 SNS. 'Clubhouse : Drop-in audio chat' [ios] (13) 2021.02.07 3월 컴백 예고한 싸이월드! 우리의 그 때 감성을 기다리며. (14) 2021.02.05 인류지배를 언급했던 인공지능 로봇의 대량생산?! (0) 2021.01.29 애플의 앱 위젯 온라인 이벤트 및 위젯어플 추천! (0) 202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