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의 첫 전용전기차 '기아 EV6' 내∙외장 디자인 완전 공개!
    IT 제품 소식 2021. 3. 18. 05:27
    반응형

     

    지난 포스팅 때 실루엣으로 공개된 '기아 EV6'에 대하여 포스팅으로 소개를 드렸습니다.

    외관의 실루엣만 공개되었을 당시 SUV치고는 날렵한 라인에 주행등, 후면등에 '무빙 라이트 패턴'을 적용하여 전기차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아 첫 전용 전기차 '기아 EV6' 실루엣 공개!

    현대차의 '아이오닉 5'가 공개되면서 전기차 마니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활용성, 가격 면에서 찬사를 받고 있지만 첫 발표 때와 다르게 줄어든 주행거리 때문에 아쉽다는

    kwak4546.tistory.com

    기아 출처. 실루엣만 공개된 모습.

     

    외관 실루엣 뿐만 아니라 현대 '아이오닉5'에 적용된 'E-GMP' 플랫폼이 기아 EV6에도 적용이 되어 안정성과 주행성능, 넓어질 실내가 거의 확정되었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기아 EV6의 인테리어 일부 공개가 3월 15일, 완전항 공개가 3월 말이라는 정보가 있었는데 일부공개가 예정대로 기아 홈페이지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오닉5의 일부분만 보여준 사례와 다르게 완전하게 내∙외장 디자인을 완전히 공개하였습니다.


    기아 EV6 내∙외장 디자인 완전 공개!

     

    3월 15일. 기아의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에 기아 EV6의 내∙외장 디자인의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The Kia EV6 |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 Movement that inspires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담긴 첫번째 전용 전기차 EV6를 소개합니다.

    worldwide.kia.com

    이번 EV6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적용한 첫번째 전기차라고 하는데 이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오퍼짓 유나이티드’라고 발표했습니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며 대비적인 개념을 결합해 만들어 내는 시너지로,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을 조합함으로써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기아 EV6 외부 디자인

     

    EV6의 전면부는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그릴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하는데 이는 기존 기아 정면 디자인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를 이번 EV6디자인에 맞춰 재해석했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의 전면 그릴부터 앞바퀴까지 이어지는 끝라인까지 이어지는 부분이 포인트로 보입니다.

     

    측면부의 후드에서부터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날렵하게 보여지는데 유선형의 상단 바디와 하이테크한 느낌을 주는 하단 바디의 상반된 조형을 절묘하게 교차시킴으로써 이번에 새로 발표한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대비되는 개념을 결합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의 스포일러는 LED 클러스터 램프와 통합하며 ‘윙타입 루프 스포일러’로 최적의 공력성능을 구현한다고 하며 자세히 보면 전면부터 시작하는 두줄의 라인이 측면부를 이어서 후면부의 램프까지 이어지는 재밌는 라인을 형성했습니다.

     


    기아 EV6 내부 디자인

     

    가장 눈에 띄는 전면부를 감싸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아이오닉5의 전면 디스플레이보다 넓어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슬림한 하단 라인으로 좌우로 넓어보이면서도 개방감을 선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EV6의 센터콘솔은 마치 중앙에 떠 있는 듯한 형상이며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하고 햅틱 기술을 활용한 터치식 버튼을 적용하였으며 기아차 처음으로 차량 시동 버튼이 센터콘솔에 이동해있습니다. 아이오닉5처럼 센터콘솔이 이동하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또한 EV6는 친환경 소재로 내부 여러군데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도어 포켓과 무드조명, 보조 매트에 적용했으며 아마씨앗 추출물을 활용하여 친환경 공정 나파 가죽 시트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기아 EV6 디자인 공개와 함께 의미를 전달하는 영상들

     

    기아 월드와이드 출처. The new design philosophy 의 일부.

    대비적인 특성의 결합하는 것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Joy for Reason)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Power to Progress)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Technology for Life)

    평온 속의 긴장감(Tension for Serenity) 등 다섯 가지 속성을 골자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

    기아 월드와이드 출처. The Kia EV6 의 일부.

    우리의 주변에는 여러가지 놀라운 것들이 있는데  우리에게 그냥 찾아오지 않고,

    우리가 직접 나서서 찾아야 우리가 원하는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전달합니다.

     


     

    기아 EV6의 완전한 공개는 2021년 03월 30일 오후 5시에 기아 월드와이드를 통해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때가 되면 공식적인 주행거리와 가격을 알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오닉5와 성능, 디자인면에서 차별점을 둬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나뉘어질 수 있다는 부분이 좋은 소식으로 여겨집니다.

    기아 EV6의 완전한 공개에 맞추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reate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