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봇 팔이 생긴다? 애플 홈팟 HomePod 루머, 애플이벤트 4월20일?
    IT 제품 소식 2021. 4. 13. 19:39
    반응형

     

     

    여러분은 '홈팟'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매일 에어팟으로 음악 감상을 하지만 홈팟까지는 그다지 관심이 가지 않았습니다. 하이엔드 스피커인 건 알겠지만 그 외에 특별한 점을 못 느끼겠고, 집에서의 음악 감상은 맥북 스피커로도 충분해서 구매할 명분이 없었습니다.

    기존의 홈팟말고 작년에 공개한 '홈팟 미니'는 살짝 관심이 가긴 했지만 곧 관심을 접었습니다. 기존 홈팟 하나 값으로 홈팟 미니 2개를 구매하여 스테레오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것도 결국 위의 구매 안 하던 이유와 겹쳐져서 구매까지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기존의 홈팟이 판매 부진으로 3월에 단종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홈팟 미니가 그나마 저렴하기에 홈팟의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보이고 기존 홈팟은 재고 소진시까지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국 한국 공식 출시까지 이어지질 못했습니다.

    이제 하이엔드 급 홈팟의 차기작은 만나기 힘들것인지.. 모두가 궁금하던 때에 홈팟과 관련된 루머가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성능 좋아진 기능만이 아닙니다. 무려 '팔이 달린?!'홈팟에 대한 루머와 추가로 홈팟과 '애플TV'가 결합된다는 루머가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홈팟 소식 외에 '애플 이벤트'가 4월에 드디어 열린다는 소식이 '미국 시리'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미래의 홈팟은 사용자를 추적하기 위한 로봇 팔이 달릴 수 있다?

     

    macrumors 출처. 추정 렌더링인데 로봇 팔보다 아이맥G4가 연상된다.

     

    macrumors 출처. 'Future HomePod May Feature iPad Connected Via Robotic Arm to Track Users Around The Room During FaceTime Calls'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구르만은 홈팟과 카메라가 결합된 애플 TV의 가능성을 다룬 보고서에서, 애플이 미래형 하이엔드 홈팟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 스피커에는 사용자들을 추적하고 따라다니는 로봇 팔을 통해 연결된 아이패드가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합니다.

    리포트: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거대 기술업체인 쿠퍼티노도 시장 선두주자인 구글, 아마존과 경쟁을 위해 터치 스크린이 달린 고급 스피커의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장치는 아이패드와 홈팟을 결합하고 비디오 채팅을 위한 카메라를 포함한다고 하며 애플은 아마존의 최신 에코쇼와 유사하게 사용자를 따라 방 안을 돌아다닐 수 있는 로봇 팔로 아이패드를 스피커에 연결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라고 합니다.''구르만은 앞서 애플이 스마트 홈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듯 스크린과 카메라를 갖춘 홈팟을 개발하고 있음을 시사한 바 있지만, 오늘 이 보고서는 쿠퍼티노의 기술 회사가 비디오 통화 중에 사용자를 추적해서 로봇 팔을 통해 스피커에 연결된 iPad를 활용하려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마존의 에코10과 유사한 라인업으로 보인다.

     

    홈팟, 아이패드 조합은 아마존의 에코 10과 유사하게 동작하는데, 아마존의 에코 10은 로봇 팔에 태블릿이 연결되어 있고 얼굴을 인식하여 프레임 안에 사용자의 얼굴을 담습니다.

    블룸버그는 이 고급 스피커의 개발은 아직 초기 단계에 매우 이르다고 하며, 궁극적으로 결코 빛을 볼 수 없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최근 기존의 홈팟을 단종시켰고, 홈팟 미니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자원을 이전할 것이라고 합니다.


    홈팟과 애플TV가 하나로 합친다?

     

     

    macrumors 출처. 'Apple Working on New Apple TV With Integrated HomePod Speaker and FaceTime Camera'을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구먼에 따르면 애플은 홈팟과 결합한 애플TV를 통해 화상통화를 할 수 있는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에 따르면 애플 TV 셋톱박스와 홈팟을 결합하고 연결된 TV를 통한 화상회의용 카메라 등 스마트홈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이 기기의 다른 기능에는 비디오, 게임 시청과 같은 애플 TV 기능과 음악 재생, 애플의 시리 디지털 어시스턴트 사용과 같은 스마트 스피커 사용이 포함될 것이라 합니다.'
    '기존 홈팟의 실망스러운 판매로 인해 애플은 3월에 홈팟을 단종시켰는데 사람들은 애플이 홈팟의 차기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작년에 출시된 홈팟 미니가 저렴한 가격 덕분에 훨씬 더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홈팟,애플TV의 조합은 나중으로, 2021 애플TV는 어떻게 나올지?

     

    애플은 작년에 홈팟과 애플 TV를 위해 엔지니어링 팀을 통합했는데, 이는 양사의 장점을 모두 제공하는 통합 기기가 앞으로 출시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오늘 보고서에 따르면, 제품의 개발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애플은 제품을 출시하거나 주요 기능을 변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애플 TV의 업데이트 버전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애플TV는 최신 리모콘과 더 빠른 프로세서, 그리고 향상된 저장 용량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오늘 보고서는 또 다른 잠재적인 미래 제품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부터 iOS에 새로운 애플TV의 징후가 나타나고 있어 2021년 애플 TV의 새로운 출시가 기대됩니다.


    드디어 애플 이벤트가 4월 20일에 열린다? 

     

    applehub 출처. 시리가 곧 열릴 애플이벤트의 날짜를 알려주다? 

     

    applehub 출처로 시리가 곧 열릴 애플 이벤트의 날짜를 알려줬다는 소식입니다.

    '특별한 행사는 4월 20일 화요일, CA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에서 열립니다.
    당신은 모든 세부사항을 apple.com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시리의 답변을 듣기 위해선 미국 시리에게 물어봐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방금 한국 시리에게 물어보니 '음? 애플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세요.'라는 답변만 나옵니다.

    4월 20일이 확정이라면 빠르면 내일 새벽에라도 애플 이벤트 초대장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이 애플 이벤트는 한국 시각으로 4월 21일 새벽 2시에 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미국 시리에 대한 소식에 (저 포함) 많은 애플 유저들이 드디어 날짜가 정해진 것인지, 애플 이벤트가 정말로 열린다면 어떤 제품이 찾아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의 포스팅을 통해 애플 이벤트에 공개될 가능성이 유력한 제품들을 다시 나열해 보자면,

    - 아이패드 프로 5세대 ( + 개선된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 키보드, 새로운 애플 펜슬)

    - 아이폰 SE 3세대 or 플러스

    -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 M1 아이맥

    이 정도로 각 시리즈의 출시 시기를 고려하여 먼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기다려집니다. 지금도 아이패드 프로 1세대로 텍스쳐 작업으로 잘 활용하고 있어 더욱 전문성을 갖춘 제품으로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 이벤트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 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reate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