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클린마이맥X [CleanMyMac X] 맥 청소・보호・성능을 한번에!
    프로그램 소식 2021. 5. 21. 00:03
    반응형

    여러분은 어떤 앱으로 맥, PC를 관리하시나요?

    저는 오래전부터 '클린마이맥'을 쭉 써왔습니다. 여러 맥 관리 프로그램을 써봤지만 이것만큼 편리한 앱은 아직 찾아본 적도 없고 한번 실행하고 나면 체감적으로도 맥이 최적화되었다고 느껴졌습니다.

    클린마이맥이 어떤 편리한 점이 있고 왜 맥에 설치하면 좋은 필수 앱으로 불리게 되었는지 오늘 포스팅으로 다루겠습니다.


    진정한 맥 클리너 앱. 클린마이맥X

    클린마이맥X의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클린마이맥X는 맥을 사용한다면 거의 필수로 설치를 권장하는 대세 앱입니다.

    시스템 정크와 불필요한 앱, 악성코드를 삭제해서 맥이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튜닝합니다.

    맥을 깨끗이 청소합니다.

    시스템 정크는 이제 끝

    사용하지 않는 DMG 파일과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 파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고 방치된 찌꺼기 파일을 한꺼번에 제거하세요. 눈에 보이지 않은 수많은 캐시 파일도 손쉽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숨겨진 대용량 파일을 찾아서

    카페트 밑에 있는 찌든 먼지를 제거하는 것처럼 오래된 대용량 파일을 싹 쓸어내세요.
    동영상과 수개월째 방치된 문서 파일만 골라 보고 싶으신가요? 문제없습니다.

    Space Lens: 저장공간 상태를 시각적으로 파악하세요

    이 도구는 전체 드라이브에 대한 상호작용 지도를 제작합니다. Mac에서 용량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들을 시각적으로 표시되어 신속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맥 속도 향상

    막강한 유지보수 도구

    Mac이 버벅거릴 때 한 번의 클릭으로 RAM 메모리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보수 스크립트를 실행하여 앱을 더욱 민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그 어떤 것도 여러분의 Mac을 느리게 만들 수 없습니다.

    본격적인 macOS 최적화

    메모리 리소스를 낭비하는 앱을 찾고 비활성화하세요. 마치 Apple 지니어스처럼 백그라운드 플러그인을 끄고 자잘한 오류를 수정하세요.

     

    맥에서 악성코드 제거

    macOS에 특화된 바이러스 차단

    CleanMyMac X는 Mac 바이러스 감지에 있어 "골드" 레벨을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트로이 목마와 데이터 채굴, 최신 브라우저 가로채기 악성코드로부터 Mac을 실시간으로 보호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여러분의 온라인 역사를 새로 쓰세요

    광고업체들이 웹에서 여러분을 쫓아다니지 못하도록 추적 쿠키를 삭제하세요. 메신저 대화 기록이나 브라우저 방문 내역 같은 민감한 데이터를 정리하세요.

    앱과 확장 프로그램 관리

    알려진 앱과 알려지지 않은 앱의 설치 제거

    불필요한 앱, 플러그인, 각종 확장 프로그램을 일괄적으로 제거하세요. 수개월 째 사용이 감지되지 않은 앱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처음 설치한 것처럼 완전히 초기화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계신가요?

    앱을 늘 최신 상태로 유지

    macOS를 비롯해 모든 앱을 한 번에 업데이트하세요. 모든 앱을 늘 최신 상태로 싱싱하게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각의 업데이트에 무엇이 추가되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고 일회성, 구독권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구독의 특징으로 1,2,5대의 맥 개수에 맞춘 플랜으로 구매하여 개인이 사용하거나 그룹으로 사용하는 목적에 맞춰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 구매를 누를 때마다 구매 화면에 오늘의 할인이라는 랜덤성 이벤트로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오늘의 할인 이벤트는 거의 매일 하는 것 같습니다. 

    구독
    맥 1대 - 40,407원
    맥 2대 - 63,496원
    맥 5대 - 92,358원

    일회성
    맥 1대 - 103,780원
    맥 2대 - 155,699원
    맥 5대 - 230,693원
     

    CleanMyMac X: 여러분의 Mac을 마치 새것처럼 만들어드립니다

    Mac의 건강 상태 확인과 성능 향상, 시스템 보호를 위한 최적의 도구만 모았습니다. 지금 즉시 컴퓨터가 매끄럽게 작동하도록 만드세요 - CleanMyMac X는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cleanmymac.com


    하루에 한 번씩 간편하게. 스마트 스캔

    클린마이맥X를 설치하면 바탕화면의 상단 메뉴에 클린마이맥X의 작은 로고가 보입니다.

    로고를 선택하면 '미니 디스플레이'가 나오는데 맥의 현재 정보를 간략하게 보여주며 맥의 저장용량, 실시간 악성 코드 모니터, 메모리, 배터리, 휴지통, CPU, 네트워크 속도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저장용량이 부족하면 최적화를, 메모리가 많이 쓰인다 싶으면 역시 최적화를, 네트워크 속도 또한 실시간으로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아이폰, 아이패드의 저장용량 상태도 함께 보여줘서 본인이 가진 애플 기기들의 저장용량을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클린마이맥X의 미니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이고 미니디스플레이 하단에 보이는 'CleanMyMac 열기'를 선택하면 클린마이맥X의 여러 기능들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린마이맥X의 메인화면입니다.

    사실 다양한 기능들이 많지만 클린마이맥X의 가장 핵심적인, 가장 편리하면서도 여러 필수 항목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스캔'입니다.

    스마트 스캔은 저는 매일 맥을 켤 때마다 한 번씩 사용하는 기능으로써 맥을 관리하는 필수 항목 3가지를 한 번에 처리하는 기능 때문에 이 스마트 스캔 하나만으로 맥의 필수 앱이라는 명칭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스캔을 사용하려면 메인화면 좌측 상단의 '스마트 스캔'을 선택하고 중앙 하단의 원형 로고의 '스캔'을 선택하면 바로 실행합니다.

    스마트 스캔은 3가지 일을 한 번에 해줍니다. 청소, 보호, 성능.

    청소는 불필요한 정크 파일을 찾아서 맥의 저장공간을 확보해주고, 보호는 맥에 잠재적인 위협(악성코드 같은)이 있는지 체크하고, 성능은 시스템 정크, 유지보수, 여유 램 확보 같은 부분을 체크하여 맥의 속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실시간 작업은 하단의 원형 로고를 통해 진행상황을 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한다면 중간에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스캔을 완료하면 스캔에서 '실행'으로 바뀌는데 실행을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사파리 같은 것을 종료해야 한다고 하는데 열려있는 사파리를 종료하면 청소 부분이 완전히 실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실행을 누르면 순차적으로 청소, 보호, 성능 순으로 실행하여 맥을 최적화시켜줍니다.

    실행을 완료하면 '훌륭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온전히 마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부분의 실행된 상황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고 하단의 '로그보기'로 실행한 부분들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클린마이맥X로 정밀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스마트 스캔 외에도 클린마이맥X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중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알려드리자면 먼저 '응용 프로그램 설치, 제거'입니다.

    여기서 맥에 설치한 프로그램들을 한 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고, 각 프로그램이 차지한 용량과, 설치된 프로그램의 세부사항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는 했지만 불필요해졌을 때 물론 맥 자체에서도 지울 수 있지만 응용 프로그램 설치, 제거에서는 지워야 할 프로그램의 관련 파일들까지 한 번에 깔끔하게 지워줍니다.

    'Space Lens'입니다.

    Space Lens는 맥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으로 폴더 및 파일의 크기를 시각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도와줍니다.

    스캔을 실행하면 화면 좌측에 용량이 큰 폴더부터 순서대로 보여주며 좌측의 폴더 중 어떤 폴더를 선택하면 우측 화면에서 선택한 폴더 안에 들어있는 폴더, 프로그램 중 용량이 큰 순으로 확대되어 나타납니다.

    마치 트리구조로 뻗어나가는 것처럼 폴더나 파일들을 일일이 확인할 수 있고 이중에 불필요한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해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크고 오래된 파일'입니다.

    한마디로 내맥에 깔려있는 파일 중 (폴더는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용량이 가장 큰 파일 순으로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저는 작업물 중에 용량이 큰 파일을 찾을 때 쓰지만 본인이 여러 영화, 자료를 받았거나 게임을 설치했는데 맥의 저장용량 확보해야 한다면 이 기능을 써서 용량이 큰 파일을 쉽게 찾아 제거해주면 됩니다. 

    '파쇄기'입니다.

    맥에 있는 파일과 폴더를 흔적도 없이 지워주는 기능인데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가 예를 들면 맥에 어느 순간 있는데 불필요하면서도 잘 모르겠다 싶은 파일이다 할 때 파쇄기를 이용해서 지웁니다.

     

    또 다른 맥에 설치하면 좋은 앱이 보인다면 바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reate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