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켓몬 유나이트] 안드로이드 ・ iOS 9월 출시! (포켓몬 롤?)
    프로그램 소식 2021. 6. 21. 18:23
    반응형

    포켓몬 유나이트의 소식을 E3 2021에서가 아닌 6월 17일 닌텐도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일명 포켓몬 롤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포켓몬이 뒤늦게 AOS장르에 도전을 하는 입장이다 보니
    닌텐도 스위치 만으로 흥행할 수 있는지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닌텐도 역시 알고있는지 닌텐도 스위치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 또한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스마트폰 버전 출시!

    - AOS 장르의 5 대 5 팀 전략게임

    6월 17일. 닌텐도 공식 채널을 통해 포켓몬 유나이트의 정보와 발매 날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정보가 나오기 전 이 게임의 장르가 포켓몬 롤일 것이라고 모두가 예상하고 있었는데
    닌텐도는 공식적으로 5대 5 팀 전략 게임인 AOS 장르라고 발표했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7월, 스마트폰 9월 예정

    발매 날짜는 닌텐도 스위치 먼저 7월에 출시,
    안드로이드, iOS를 대응하는 스마트폰 버전은 9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앞서 '포켓몬 고'의 성공했던 경험을 토대로 한번 더 모바일 시장에 도전하는 닌텐도인데
    모바일 AOS로 굳게 자리 잡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같은 게임과 견줄만할지 기대가 됩니다.


    등장하는 포켓몬은?

    -1세대부터 8세대까지

    포켓몬 유나이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포켓몬들을 공개했는데
    트레일러 영상으로 확인된 포켓몬이 아직 올려지지 않은 것으로 보여 추후에도 업데이트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피카츄, 리자몽, 이상해꽃, 잠만보 같은 근본의 1세대 포켓몬들이 모습을 보여주고,
    다음 세대를 거듭하며 유명해진 루카리오, 개굴닌자 외에 제가 잘 모르는 포켓몬들도 유나이트에 참전합니다.

    - 특정 포켓몬은 레벨 업하면 진화한다.

    유나이트에 참전하는 포켓몬들의 진화하는 조건은 포켓몬 애니의 고증을 그대로 이어받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지우의 피카츄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진화를 안 하는데 그 부분이 유나이트에 그대로 반영된 듯합니다.
    피카츄와 달리 리자몽, 이상해꽃같은 특정 포켓몬은 게임 시작 1 레벨을 파이리, 이상해씨로 시작합니다.
    리자몽의 경우 1~3 레벨까지 파이리로 시작하다가 4 레벨이 되면 리자드, 9 레벨이 되면 리자몽으로 진화합니다.
    진화뿐만 아니라 1 레벨, 3 레벨에 원하는 순서로 기술 2가지를 배울 수 있고,
    4 레벨, 6 레벨에 2가지 기술 중 원하는 기술 1가지를 선택하여 배울 수 있고,
    최종 9 레벨에는 유나이트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롤에 비유하자면 궁극기 같은 기술입니다.
    각 포켓몬의 기술 정보는 포켓몬 유나이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법

    - 5 대 5 팀 모는 방식과 시작 화면은?

    온라인으로 팀원 및 대전 상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혼자 아니면 친구를 초대하여 매칭 하거나 5명을 다 모아서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칭이 되면 게임 시작 전 제한시간안에 본인이 원하는 포켓몬을 고르는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에는 같은 팀원이 어떤 포켓몬을 고르는지 볼 수 있고 중앙에는 내가 선택한 포켓몬을,
    하단에는 내가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을 고를 수 있는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포켓몬을 선택할 때 내가 소유하지 않았어도 일정 기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포켓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선택하면 로딩 화면에서 우리 팀의 포켓몬과 상대팀의 포켓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게임에서 진행할 경우 우리 팀과 상대팀에 중복되는 포켓몬이 출현할 수 있는데
    만약 롤의 랭크 게임 같은 밴픽과 순차 선택 시스템이 포켓몬 유나이트에 도입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기존의 포켓몬 게임처럼 타입의 상성은 없다고 하며 오로지 포켓몬의 특성으로만 승부 본다고 합니다.
    그래서 팀원과 조합을 짤 때 딜러, 탱커, 서포터 같은 특성을 골고루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유나이트 배틀이 진행되는 레모타스타디움

    - 맵의 구조

    게임 시작 시 우리 팀은 보라색 진영, 상대 팀은 주황색 진영으로 시작합니다.
    게임의 목적은 상대 골 에리어에 높은 점수로 득점을 하면 승리합니다.

    맵의 구조로 스타트 지점, 중앙 에리어, 골 에리어, 루트, 레전드 피트로 나뉩니다.
    롤처럼 루트 담당, 중앙 에리어 담당 포켓몬이 있을지는 아직 정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골 에리어는 상단, 하단 2개의 루트에 있습니다.
    이 루트가 라인을 담당하는 것으로 보이고 그 외 구역은 정글(?)처럼 보이는데 맵의 구조는 롤보다는 히오스와 비슷해 보입니다.

    - 야생 포켓몬을 사냥하면서 상대 골 에리어에 득점을 노린다.

    스타트 지점에서 같은 팀 포켓몬이 출전하는 모습입니다.
    루트 외에 주변 지역을 보면 야생 포켓몬이 보이고 야생 포켓몬을 사냥하면서 성장하는 구조로 보입니다.

    골 에리어마다 정해진 점수가 있고 그 이상으로 점수를 넣으면 해당 에리어의 골대가 사라집니다.

    레벨 업하는 방법은 주변 야생 포켓몬을 사냥하면서 경험치를 획득해야 하며
    레벨이 표시된 주변 원형 라인을 보면 얼마나 경험치가 쌓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생 포켓몬을 꾸준히 사냥해야 하는 이유로 레벨업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야생 포켓몬을 통해 일정 에오스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에오스 에너지로 골 에리어에 사용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에오스 에너지가 모인 만큼 골을 넣으면 그만큼의 스코어를 올릴 수 있고 같은 팀의 합산 점수에 반영됩니다.
    주의할 점은 골을 넣을 때 골 에리어 주변에 어느 정도의 집중 시간이 필요한데 상대 팀이 방해하면 끊깁니다.

    AOS 장르답게 같은 팀 포켓몬들의 스킬 조합으로 한타때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팰리스의 암석 봉인으로 길을 차단하고 백솜모카의 그래스믹서로 같은 팀 이속을 버프 하면서, 개굴닌자의 거대물수리검으로 상대팀에 범위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라스트 스퍼트

    8분이 지나면 라스트 스퍼트에 돌입합니다.
    라스트 스퍼트가 시작되면 골을 넣을 때 스코어가 2배로 오릅니다.
    예를 들어 에오스 에너지가 44개면 골을 넣을 때 88개가 됩니다.

    그리고 레전드 피트에 전설의 포켓몬 썬더가 출현합니다.
    썬더는 같은 팀이 모두 모여서 사냥해야 할 정도로 매우 강하지만 사냥에 성공하면 대량의 에오스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 스퍼트 때 집중만 잘하면 상대팀에 비해 뒤처진 스코어를 역전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숍에서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 유료결제로 에오스 젬을 구매하여 포켓몬이나 아이템,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과연 포켓몬 유나이트는 포켓몬 고의 뒤를 이어 성공할 수 있을까요?
    AOS의 장르 특징이 수많은 캐릭터를 고르고 플레이할 수 있는데 특정 포켓몬의 성능이 사기적일 경우
    그 포켓몬에만 몰릴 가능성이 있어 이런 부분의 밸런스를 잘 잡아내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reate K.